HOME  >  학원홍보  >  대입합격수기
       
269 합격수기
조회수 : 2015 
모르는 것은 꼭 해결하고 넘어가기


안녕하세요? 저는 세일학원에서 재수와 삼수를 한 이지연입니다. 우선 2년간 저에게 많은 도움주신 선생님들, 직원들, 그리고 세일학원에 감사합니다. 저도 부족한 점이 많지만 경험자로서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수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우선 재수를 결심하셨다면, 후회 없이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하시길 바랍니다. 수많은 중요한 것들이 있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꼭 지켜야 할 몇 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전자기기 멀리하기
이것은 가장 중요하지만 가장 어렵기도 한 부분입니다. 학원에서도, 귀가 후에도 휴대폰은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재수, 삼수 2년 동안 휴대폰을 정지했습니다. 하지만 주위에서 매일같이 몰래 휴대폰을 사용하는 친구들을 봐온 결과, 좋은 소식을 얻은 친구는 거의 없습니다. mp3로 음악을 들으며 공부하는 습관 또한 좋지 않습니다. 수학 공부할 때는 괜찮다며 듣기도 하는데, 무엇을 공부하든 집중력과 습득량이 절반으로 떨어질 것입니다.


2) 공부는 양보다 질! 수업시간에 최대한 집중하기
재수 때의 담임선생님께서는 수업 1시간이 자습 10시간과 같은 효과를 낸다고 강조하셨습니다. 사실 저는 남들만큼 자습시간에 집중하여 공부하지도 않았고, 자주 아파서 조퇴하는 등 여러 모로 부족한 점이 많았습니다. 그럼에도 소정의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수업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수업시간에 절대 졸지 않고 딴 짓도 하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정말 졸리면 뒤에 서서 수업을 들으세요. 세일학원 선생님들은 국내 최고라고 자부할 만한 실력을 가지고 계십니다. 수업시간에 놀고 자습시간에 인강을 들으며 시간을 2배로 날리는 짓은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물론!! 자습도 정말! 중요합니다. 확실한 내 것을 만드는 시간이니까요. 자지 말고 공부하세요!!


3) EBS를 맹신하지 않기
EBS의 연계율이 70%에 달하기 때문에 맹신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교재를 달달 외우듯이 공부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라는 점을 명심해주세요. EBS는 내용을 참조하고, 형식을 예상하며 내 실력을 향상시키는 도구 정도로만 생각해야 합니다. 무조건 EBS!!를 외치며 5-6번씩 보고 외우는 것은 무모한 행위일 수 있습니다. 근본적인 실력을 기르도록 노력하세요.


4) 모르는 것은 꼭 해결하고 넘어가기
창피하다고 질문도 하지 못하고 넘어가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창피하다고 그냥 넘어갔다가 그것이 수능에 나오면 어쩌시겠습니까? 창피한 것은 한순간입니다. 세일학원은 친절하게 ‘큐나’라는 질의응답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훌륭하신 선생님들께 많은 도움을 받는 것이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생님들의 기운을 쪽쪽! 흡수하며 쑥쑥 성장하세요!


이외에도 정말 많은 중요한 점이 많습니다. 이성교제, 음주, 슬럼프, 체력관리, 친구관계 등 주의해야 할 것이 넘칩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많은 점들은 학원을 다니며 선생님들과 직원 분들께 충분한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담임선생님들과 꼭 상의하세요. 실력과 노하우뿐만 아니라 아이들에 대한 애정도 듬뿍 담아 경청해 주실 거예요. 여러분들의 도전이 꼭! 성공으로 끝나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0^ 끝으로 힘들었던 지난 1년을 잘 버티도록 도와주신 담임선생님께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께서 지금의 저를 만드셨습니다! 사랑합니다♡
등록일 : 2015-07-14 오후 5:28:27